press-release
보도자료
2023-10-09
조회수 : 242
2023.10.09 ㅣ 강원키즈트리엔날레2023 바·나·전 어린이 사생대회 성료
강원키즈트리엔날레2023
바·나·전 어린이 사생대회 성료
- 사생대회 주제 : 내가 꿈꾸는 강원특별자치도
-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행사장 방문, 도지사상 직접 수여
- 대상(강원특별자치도지사상) · 최우수상(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상) · 우수상(평창군수상) · 장려상(평창교육지원청장상) · 입선 등 73명 선정
□ 강원특별자치도(도지사 김진태)가 주최하고 강원문화재단(대표이사 신현상)과 평창군(군수 심재국)이 주관하는 국내 유일 어린이 시각예술 축제 강원키즈트리엔날레2023 운영실은 지난 10월 7일 평창군 평창송어종합공연체험장에서 강원키즈트리엔날레2023 바·나·전 어린이 사생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.
□ 바·나·전 어린이 사생대회는 ‘내가 꿈꾸는 강원특별자치도(부제 : 10년후의 강원특별자치도는 어떤 모습일까?)’를 주제로 초등저학년부와 고학년부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, 총 141명이 접수했다.
□ 전승보 경기도미술관장, 하계훈 미술평론가, 강원키즈트리엔날레2023 한젬마 아트콜라보디렉터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는 행사 당일 현장에서 심사를 실시, 4개의 대상을 포함한 수상자 73명을 최종 결정했다.
□ 대상(강원특별자치도지사상)은 초등저학년부 부문 김지아 <노을지는 도시>, 김수아 <에어 강원 카를 타고 강원도를 관광해요>에게 돌아갔고, 초등고학년부 부문 최정아 <우리들이 생각하는 강원특별자치도>, 함효주 <강원특별자치도의 평화로운 가을풍경>, 총 4명의 어린이가 선정되었다.
□ 계속하여 부문별 최우수상(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상)은 김하엘, 전찬영, 전서연, 원정인 4명의 어린이가 선정되었으며, 우수상(평창군수상)은 유다현, 서윤채, 박상천, 이하연, 함태식, 김지우 어린이 6명이 뽑혔다.
□ 이어 장려상(평창교육지원청장상)에는 이승현, 박지율, 안아린, 김지안, 김시은, 하지윤, 우예빈, 남유주, 심예송, 서윤우 10명의 어린이가 선정된 것을 비롯해 입선 49명이 가려졌다.
□ 바·나·전 어린이 사생대회 당일, 강원키즈트리엔날레2023 행사장에는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가 방문하여 전시장을 관람하고 사생대회 강원특별자치도지사상을 직접 수여했다.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“정말 기발한 작품이 많아 놀랐다. 아이들의 꾸밈없는 상상력을 참고해서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강원특별자치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.”라고 소감을 밝혔다.
□ 이날 사생대회 현장에는 협력기관 춘천마임축제의 공연 마술과 벌룬 공연이 이어져 어린이들의 큰 환호를 받았으며, 사진인화이벤트, 버블체험, LUSH와 함께하는 리사이클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인기리에 진행되었다.
□ 이번 사생대회에 선정된 수상작 24점은 오는 10월 홍천미술관에 전시되며, 파버카스텔과 전원테크(플라팜) 후원의 부상을 제공했다.
□ 강원키즈트리엔날레2023은 9월 21일 개막 이후 1만 1천여명 이상의 가족단위 관람객이 현장을 찾았으며, 10월 8일, 안은미 안무가의 작가 워크숍에 이어 김지용, 이덕용 작가의 워크숍이 진행된다. 해당 행사는 10월 15일 폐막 예정이다.